본문 바로가기
QUICK
인사말
목동수련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WAWA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감사드립니다.

1988년 10월 26일에 개관한 지 어느새 28살이 훌쩍 넘은 서울시립 목동청소년수련관은 서울 양천구에 최초로 지어진 청소년 시설인 청소년 수련관 입니다.
미래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주인공이 될 청소년들을 위하여 그동안 다양한 청소년활동과 쾌적한 환경을 가진 여러 시설을 제공하여 양천지역 청소년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데 노력해 왔습니다.

청소년여러분!!!
청소년시기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가치관을 형성하는 시기이고 정신적인 눈을 뜨는, 정신적으로는 다시 태어나는 시기인 정신적 여명기, 즉 제2의 탄생기 (루소)라고 하는 아주 중요한 시기입니다.
그러므로 이시기에는 학습뿐만 아니라 또래들과의 놀이와 공동체 활동을 통하여 미래 지도자로서의 리더십과 건전한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시기이며 또한 젊음의 특권을 마음껏 향유할 수 있는 아름다운 시기입니다.

저희 목동청소년수련관은 항상 열린 마음으로 청소년 여러분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여러분이 함께 운영하고 기획하는 청소년활동과 청소년복지에 노력하는 것은 물론 청소년들의 권리와 참여에도 힘을 기울여 청소년들의 안전과 보호에도 만전을 기하는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의 터전이 되도록 모든 청소년지도사(상담사)와 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함께 고민하고 행동할 때 우리는 더욱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언제든지 오셔서 여러분의 마음속에 있는 끼를 마음껏 뿜어 이 지역의 청소년들이 자신의 밝은 미래를 위해 땀 흘리고 노력하는 당당하고 자랑스런 모습을 보여 주십시오!

목동청소년수련관은 지역사회 및 학교 그리고 청소년수련관의 주인인 청소년들을 위하여 항상 노력하며 새롭게 나아갈 것입니다. 앞으로도 보다 유익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과 수준 높은 문화 여가 공간으로 성장하는 목동청소년수련관이 될 것이며 꾸준히 옆에서 지켜 봐주시며 격려와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